도서 산간에 위치한 환자나 거동이 불편한 환자라도 원격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음과 동시에 진료 상담 과정에서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성분이 포함된 상품을 진료 화면에 함께 디스플레이 함으로써 상담과 함께 필요한 물품까지 함께 구매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원격진료 서비스를 하는 것이다.

지금까지 원격의료하면 책임소재 문제로 진료를 한다기 보다는 의료 상담을 하는 정도 수준이라고 봐야 한다.
앞으로 원격 의료가 잘 진행 되려면 책임소재에 대한 문제도 제도적으로 보완 되야 하고, 좀 더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이동 의료에 대한 대안이 만들어 져야한다.

현재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이나 PC 를 활용하여 정보를 입력하고, 진료 상담을 시작하면 병원이 이것에 대한 정보를 주고 하는 제도가 잘 보안되어야 하고,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병원을 찾아야 하는 환자가 있고, 건강은 건강 할 때 지키라고,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약 처방과 음식을 함께 처방해 줌으로 해서 약도 중요하지만 먹거리를 통해서 어지간한 문제는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다.

no show
원격진료시스템
원리
원격진료시스템
설명
원격진료시스템
매뉴얼
원격진료시스템
영상
원격진료시스템
사업
원격진료시스템
적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