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많은 모든 기능들을 다 통제하고 관리 할 수 있어야 하며, 모든 기능들이 유기적으로 관리 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 슈퍼관리자란 썬 파워가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가능하다.

슈퍼 관리자는 사업전반에 걸쳐서 모든 것을 통제하고 관리하는 것 뿐 만 아니라 이 일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 노력의 대가를 지불해야 하고, 노력한 개인이나 모든 대상들이 이의를 제기 했을 때 모든 근거를 제시 할 수 있어야 한다.

슈퍼관리자의 역할은 그야말로 슈퍼맨의 역할을 담당해야 하는 것이다. 우리 사이트의 모든 기능을 다 담당하고 있다고 봐도 된다.

no show

no show
생산자, 판매자, 소비자 통합관리

슈퍼관리자


슈퍼관리자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통합시스템이다.
이 시스템으로 오프라인의 소비자, 생산자, 판매원을 온라인 상에서 유기적으로 연동되어 운영될 수 있도록 구축하였다. 생산자 전체 상품관리, 생산자관리, 판매원관리, 매출/정산관리, 회원관리 등을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다.
no show
생산자, 판매자, 소비자를 다 관리해 줄 수 있어야 하고, 그러면서 시스템을 전부 관리해 줄 수 있어야 하고, 또 ‘그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을 어디까지 쓸 수 있게 할 것인가’ 그런 제한도 이 슈퍼 관리자가 잡아 줄 수 있어야 하고, 그래서 이 기능이 있는 것 중에서, ‘누구까지만 쓰게 하겠다’, ‘어느 자격이 있는 사람까지만 쓰게 하겠다’ 이런 자격 등록부터 시작해서, 전문성이 없는 사람도 쉽게 쓸 수 있도록, 모듈을 미리 등록해 줘서 그냥 자신은 쓰기만 하면 되는, 내용만 지정한다든가, 늘리고 줄인다든가, 이런 것들을 모듈 단위로 다 만들어줘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식에서부터 시작해서, 회원가입에서 아까 회원이 이런저런 여러 가지 회원들이 있고, 그 중에서 사업하는 회원도 있고, 단순 회원도 있고, 이런 회원의 특성에 맞게끔, 전부 이것을 분류하는데 모든 경우의 수를 다 동원해서 만들었고, 그러면서 그 회원 하나만 눌러보면, 바로 그 회원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다 볼 수 있게끔 만들어보고, 또 그 회원이 어디에서 뭘 썼는지, 어떻게 있는지를 한 번만 눌러보면 다 나오게 만들고, 이런 것들을 전부 마무리했다.

두 번째, 이 상품을 등록하는데 어떤 상품이 어느 회사의 것이고, 이 회사는 이 상품을 어디서 가져왔고, 이 가져온 상품을 얼마에 가져와서, 이것을 이제 어떻게 어떻게 세금을 매기고, 한 상품마다 순수익이 얼마고, 그 수익을 어떻게 나눌 수 있는지, 이런 정산까지 이것을 전부 각각의 상품마다 하나 구매할 때마다 그것을 분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상품별로도 정리가 되고, 또 묶음 단위로도 정리가 되게끔, 이것을 정산하고 연결을 시켜서 상품 등록을 매치하고, 이것을 공급사와 매칭시켜서 연결하고, 이것을 생산자 개정과 연결해서, 다 등록을 하고 이렇게 하는 방식으로 정리가 돼서, 이 상품이 TMS로, 또 WMS에서 TMS로, 창고 관리에서, 물류 관리에서, 이것이 배송되는 과정에서, 관리가 되도록, 또 주문 배송을 한 번 눌러보면 이 제품이 어디에서 보냈으며, 어디를 통해서 지금 어디쯤 가고 있는지, 그리고 누구한테 공급을 하고, 누가 받았는지, 이런 것들이 처음부터 구매 이력에서부터, 배송 이력에서부터, 소비자 이력에서부터, 마지막 도착지 이력까지 다 확인할 수 있게 하고, 또 이 제품을 취소하거나 반품했을 때, 취소하고 반품에 대한 부분도 다 관리가 돼서 부분 반품인지, 전체 반품인지, 이런 것들을 다 보면서,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고, 만약 어떤 회사가 이벤트를 하겠다.

그럴 때 그 이벤트 상품을 취급하는 회사는 어디며, 담당자는 누구며, 연락처는 어떻게 되고, 그 상품의 이미지는 어떻게 올라와 있고, 이런 것들을 다 볼 수 있게 해 주면서 그것이 관리가 처음부터 끝까지 다 되도록, 웹이나 웹 상에서도 다 관리가 되도록 해주는 것을 비롯해서, 포인트 관리에 이르기까지.
no show

슈퍼관리자_매뉴얼

1      2      3
슈퍼관리자
사업
슈퍼관리자
적용